HR 플랫폼들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색다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커리어 개발부터 이색 알바, 콘텐츠 커머스까지 전방위 전략이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인크루트, 여름맞이 '썸머 커리어 챌린지 이벤트' 진행
22일 HR업계에 따르면 인크루트는 여름방학 및 하계 휴가 시즌을 맞아 구직자 대상 '썸머 커리어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했다. 해당 이벤트는 커리어 진단, 자기소개서 첨삭, 취업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의 자기 개발을 응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인크루트는 "여름 시즌을 활용해 취업 준비에 동기를 부여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잡코리아·알바몬·푸라닭, '복날 발골 알바'로 MZ 공략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푸라닭과 함께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색 알바 이벤트 '깐풍치킨 뼈 발라버릴 발골 전문가'를 모집했다. 선정된 지원자는 푸라닭 매장에서 실제 치킨 발골 업무를 체험하며, 하루 일급 100만 원의 파격적인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이색 콘텐츠 전략의 일환으로, SNS 상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관계자는 "단순한 구인구직을 넘어 구직자와 브랜드 간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사람인, 취업 준비 전용 쇼핑몰 '사람인 스토어' 오픈
사람인은 구직자 대상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사람인 스토어'를 정식 오픈했다. 이 스토어는 면접 복장, 노트북 스탠드, 이력서 템플릿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상품과 콘텐츠를 한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실용성과 정보성을 결합한 커머스 콘텐츠 플랫폼으로, 취업 준비 전 과정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사람인 관계자는 "커리어 전주기를 지원하는 플랫폼 전략의 연장선에서,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