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조현숙)가 고양시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한 정책적 기반 마련에 나섰다. 연구회는 지난 7월 24일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며 도시 브랜딩 방향성과 실현 전략을 본격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용역 수행기관인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정책학회 연구진, 시 집행부 도시디자인담당관 및 언론홍보담당관 등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착수보고회에서는 ▲김종호 박사(서울대 산학협력단)의 '고양시 스포츠행정과 정책의 도시 브랜딩 효과 분석 및 발전 전략' ▲최경애 사무국장(한국정책학회)의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도시 브랜딩 효과 검증 및 정책 제안' 등 고양시 특화 콘텐츠를 활용한 도시 브랜드 구축 방안이 발표됐다.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국립미술관을 중심으로 한 문화도시 전략이 집중 조명됐다. 조상인 소장(서울경제 백상미술정책연구소)은 국립미술관의 도시 브랜드화 사례를 소개했고, 권선영 부연구위원(고양연구원)은 고양시에 국립현대미술관 분원이 유치될 경우의 문화브랜드 효과와 전략을 발표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조현숙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은 "도시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브랜드 전략이야말로 경쟁력 있는 도시로 도약하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세미나는 구체적 정책 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의 도시 브랜딩 정책 연구를 위해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조현숙 회장과 김미경 부회장을 비롯해 김해련, 문재호, 송규근, 신인선, 임홍열, 정민경 의원 등 총 8명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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