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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도시브랜드 강화 시동…의원연구단체 중심 정책 논의 본격화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조현숙)가 고양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도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7월 24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및 세미나를 열고, 고양시 도시브랜딩 전략에 대한 정책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정책학회 등 연구기관 관계자들과 고양시 도시디자인담당관, 언론홍보담당관 등 시 집행부 인사들이 참석해 민관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에서는 김종호 서울대 산학협력단 박사가 고양시 스포츠 행정과 정책의 도시브랜딩 효과 및 발전 전략을, 최경애 한국정책학회 사무국장이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브랜드 효과 분석과 향후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이어진 세미나는 신인선 시의원이 주제 발제를 맡아 '국립미술관 유치'를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갔다. 신 의원은 "국립미술관은 단순한 시설이 아닌 고양시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 전략 자산"이라며, 킨텍스·아람누리·K컬처밸리 등 기존 문화 인프라와의 시너지로 복합문화벨트 구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조상인 서울경제 백상미술정책연구소 소장이 국립미술관의 도시브랜드화 국내외 사례를 소개했으며, 권선영 고양연구원 부연구위원은 국립현대미술관 고양시 분원 유치에 따른 문화도시 브랜드 전략을 제안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 조현숙 회장은 "고양시의 고유한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브랜드 전략 수립은 도시경쟁력 확보의 핵심"이라며 "이번 논의가 실현 가능한 도시브랜딩 정책을 구체화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의 도시 정체성과 브랜드 전략을 중점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로, 조현숙 회장과 김미경 부회장을 비롯해 김해련, 문재호, 송규근, 신인선, 임홍열, 정민경 의원 등 8명의 시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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