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9317억, 영업익 162억…3개 분기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
-지주사 자체 사업 확대…인니 프로젝트 투자 성과 본격화
-가족사 신규 고객 확보 가시화…중장기 성장 동력 마련
에코프로가 양극재 판매 확대와 가족사들의 신규 고객 확보에 힘입어 3개 분기 연속 실적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그룹 차원의 중장기 사업 전략과 원가 절감 노력이 본격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에코프로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317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8억원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3개 분기 연속 늘었으며 영업 흑자 기조는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이어졌다.
가족사별로는 양극재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비엠이 양극재 판매 호조에 힘입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797억원, 영업이익 49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4%, 영업이익은 467억원 증가했다. 주요 고객사의 재고 조정과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신차 출시 효과로 전기차(EV)용 양극재 판매가 크게 늘었으며, 에너지저장장치(ESS)용 NCA 양극재 매출도 전 분기 407억원에서 814억원으로 두 배 증가했다.
양극재의 핵심 원료인 전구체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2분기 매출 781억원, 영업손실 288억원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환율 하락과 북미 전기차 정책 불확실성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이 43% 감소하며 적자 기조가 이어졌다.
친환경 소재 사업 계열사인 에코프로에이치엔은 2분기 매출 390억원,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 분기 대비 13%, 9% 증가한 수치로, 미세먼지 저감 사업의 호조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하반기에는 반도체 업계의 신규 투자 재개로 추가 성장도 기대된다.
에코프로는 가족사의 신규 고객 확보와 공정 혁신 등 원가 절감 노력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에코프로는 생산기지별로 최적 라인운영과 함께 비용 절감 활동을 병행해 전년대비 제조 원가를 약 20% 이상 절감하는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고 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EV 및 ESS 양극재 판매가 모두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지주사와 비상장 가족사의 사업 확대도 가시화한 상황"이라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인니 프로젝트 성과 본격화로 차별화한 중장기 사업 경쟁력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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