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2차 사회공헌 캠페인 개시

'블루 아카이브' X 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캠페인/넥슨

넥슨은 11일 자사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차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차 헌혈·기부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탕으로, 게임 IP를 활용한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확산을 목표로 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헌혈 장려 캠페인을 진행해 약 1만3000명의 이용자 참여를 이끌었다. 전국 154개 헌혈의 집에서 헌혈자에게 캐릭터 굿즈를 제공해 헌혈 참여율을 전주 대비 67% 높였으며, 굿즈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하는 등 팬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했다.

 

2차 캠페인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샬레 스토어'에서 재난구호 특별 굿즈 2종을 예약 판매한다. SD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포토카드, 메탈 구호 팔찌 등이 포함된 '구호기사단 응급구호세트'와 '구호기사단 손잡이 담요'가 대표 제품으로, 판매 수익 전액은 재난 피해 이재민 지원 및 복구 활동에 사용한다.

 

또한 11일부터 기념품 소진 시까지 전국 헌혈의 집에서 헌혈자에게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 인게임 쿠폰 등 기념품을 증정하는 헌혈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 박정무 사업부사장은 "1차 캠페인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2차 캠페인에서도 헌혈 문화 확산과 기부 참여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은 "넥슨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헌혈과 기부를 넘어 생명과 존엄을 지키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