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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리얼트립, 여행업계 최초 ‘현지 도우미’ 시범 운영 개시

마이리얼트립이 여행업계 최초 자유여행자와 현지거주 한국인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은 11일 여행업계 최초로 자유여행자와 현지 거주 한국인을 연결하는 온디맨드 지원 서비스 '현지 도우미'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지 도우미'는 낯선 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여행자와 인근 거주 한국인을 실시간으로 매칭하는 서비스다. 사전 예약 없이 요청 후 30분 이내에 도우미를 만날 수 있어 통역, 지역 안내, 긴급 상황 등 다양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범 운영은 일본 도쿄 신주쿠구와 시부야구 지역에서 통역 및 가이드 기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본인 인증을 마친 회원 중 해당 지역 여행 예약 내역이 있거나 현지에서 접속한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며, 한 건당 최소 1시간부터 최대 4인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거주 기간, 직업, 언어 능력, 유사 가이드 경험 등을 기준으로 현지 거주 한국인을 선발했다. 여행자가 지인과 함께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지 정보 전달과 소통을 즐기는 인원으로 도우미를 구성했다.

 

회사는 연내 구매·배달 심부름, 병원·관공서 동행, 맛집 줄서기, 짐 보관 등 기능을 추가하고, 북유럽·남미·인도·이집트 등 주요 여행지로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낯선 여행지에서 한국인 여행자들이 현지 도우미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과 지역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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