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잠정 영업이익이 4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0%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5163억원으로 10.3% 줄었다.
무역 자회사 글로와이드가 수익성이 높은 화학 원료 중심으로 거래 품목을 재편한 것이 영업이익 증가에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로 하반기 시장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정보통신 사업의 마케팅 비용을 전략적으로 조율한 것도 영업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자회사 SK인텔릭스가 건강관리 로봇 브랜드 '나무엑스'를 2분기 첫선을 보인 이후 하반기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여행 수요 확대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고, SK스피드메이트는 긴급출동서비스(ERS)와 부품사업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엔코아는 데이터 관리 컨설팅과 솔루션 매출이 늘었다. 미국 현지에서 제약 산업 특화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선보인 스타트업 피닉스랩은 최근 4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SK네트웍스는 하반기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서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주당 50원 중간배당을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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