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 '피드메이커' 3기 모집…홈피드·투데이탭 노출 기회 확대

피드메이커 3기 프로그램/네이버

네이버가 블로그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생태계 강화에 나섰다.

 

19일 네이버는 '피드메이커' 3기 창작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수는 홈피드와 주제 피드뿐 아니라 투데이 탭까지 노출 기회를 넓혀 창작자 지원을 강화한다. 모집 기간은 8월 29일까지이며 총 14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창작자는 내달 18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한다. 참여자는 매월 최소 10건의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작성한 글은 네이버 앱 주요 피드 영역을 통해 노출한다.

 

이번 기수부터는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오프라인 세션도 마련한다. 글쓰기 노하우, 피드형 콘텐츠 제작법 등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창작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활동 참여자에게는 전용 뱃지가 부여되며, 월별 성과를 시상하는 어워즈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창작자들의 동기와 성취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2기 활동에서 창작자들의 일평균 방문자가 1.9배, 애드포스트 수익이 2.5배 늘어난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이재후 앱 부문장은 "피드메이커 3기를 통해 창작자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개성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