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황당하지만 기발한 상상력이 더해진 B급 감성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제작해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식사이론'은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필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영화 속에 적절하게 녹여내면서도 콘텐츠 본연의 재미를 놓치지 않았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현실 공감이 어우러진 설정에 발칙한 상상력을 더해 차별화된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한다.
작품은 투명인간처럼 존재감 없이 살아가던 직장인 '경수'가 우연히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사건들을 그린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산후조리원' 등에서 독창적인 병맛 코미디 감각을 선보여온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영화 '파묘', '신과함께', '댓글부대'에 참여한 실력파 제작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롯데웰푸드의 신메뉴 3종은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에서 단독 출시된다. 숯불향과 갈비양념 치킨의 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린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 기름기를 빼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닭다리살로 만든 '숯불갈비양념 치킨', 동파육의 진한 풍미와 육즙을 그대로 살리고 청경채와 양배추를 더해 느끼함을 잡은 '동파육 청경채 군만두' 등 식사이론 컬래버 신메뉴 3종이 롯데시네마 스위트샵을 찾은 관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제작해 극장에 개봉하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식품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마케팅 사례로 남을 것"이라며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식사이론은 보는 재미를 넘어 먹는 재미까지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형 상영 방식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객분들이 극장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