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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비전, AI 앞세워 남미 보안 시장 공략

-중남미 3대 보안 전시 'ESS+'서 AI 영상 솔루션 시연
-남미 AI 카메라 도입 확산…한화비전, 페루에 2000여대 공급

콜롬비아 보고타 보안 전시회 'ESS+'에 참가한 한화비전. /한화비전

한화비전이 인공지능(AI) 카메라를 앞세워 남미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차별화된 AI 경쟁력으로 현지 지능형 보안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한화비전은 지난달 27~29일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국제 보안 전시회 'ESS+'(Efficiency·Security·Safety)에 참가해 AI 카메라 기반 첨단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ESS+'는 중남미 3대 보안 전시회 중 하나로, 매년 4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다. 이번 전시에서 한화비전은 최신 AI 칩셋 '와이즈넷9(Wisenet9)', 산업별 맞춤형 AI 영상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등 주력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광범위한 공간을 감시하는 초고화질 AI 카메라, 차량 번호판 인식이 가능한 31배 줌 카메라, 360도 모니터링에 적합한 AI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등이 주목을 받았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남미 시장에서는 치안 강화를 위한 AI 카메라 도입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혁신 기술 기반의 첨단 영상 솔루션을 선보여 안전한 스마트 시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페루 리마 산티아고 데 수르코 구청은 지능형 보안감시 사업에 한화비전의 AI 카메라 2000여 대를 도입했다. 해당 카메라는 사람과 차량 등을 식별해 영상을 분석하며 도시 모니터링은 물론 지방정부 정책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 인사이트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미 영상 보안 시장은 정부 주도의 치안 강화 정책과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확산에 힘입어 매년 10%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범죄 예방을 위한 얼굴 인식 솔루션이 각광받으며 공공 보안 시장의 AI 전환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자체 개발 AI 카메라가 남미 곳곳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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