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이 오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앞두고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3일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플라스틱 병뚜껑 수거·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병뚜껑들은 '플라스틱 방앗간 in 부산'으로 보내져 재활용 소재로 새롭게 활용될 예정이다.
환경부가 정한 자원 순환의 날은 '버려지는 폐기물을 귀중한 자원으로 재사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9와 6이라는 숫자는 각각 '구(口)'와 '용(用)'의 뜻으로, '자원을 다시 쓰자'는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재단은 이번 활동을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직원들이 함께하는 ESG 실천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장바구니 사용 인증 캠페인'과 '환경 퀴즈 카드 뉴스' 등으로 시민들과 자원 순환의 가치를 나눴으며 8월에는 '이메일 다이어트 챌린지'로 디지털 환경에서의 탄소 배출량 감축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재단은 문화 예술과 바다 환경 보호를 연계한 비치코밍(Beachcombing) 행사를 5년간 꾸준히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1만8700여 명이 동참한 이 프로그램은 환경 이슈를 시민들이 몸소 경험하며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부산의 특색 있는 활동으로 정착했다.
오재환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자원 순환의 날을 기점으로 직원들이 업무 현장과 생활 속에서 ESG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예술인과 협력해 ESG 가치를 구현하고, 문화 예술과 환경을 융합한 활동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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