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영천시, ‘금호장 in 성수’ 팝업스토어 운영...청년기업 판로 확대

경북도와 영천시, 경북테크노파크는 청년 창업가들의 우수한 제품과 브랜드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금호장 in 성수'를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연다고 밝혔다.

 

'금호장'은 영천시 금호읍에서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창업하거나 이전한 청년기업들을 중심으로 꾸려진 로컬브랜드 행사다. 지난 6월 금호전통시장 일대에서 처음 열린 금호장은 약 2,6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역 내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청년 창업 환경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성수동 팝업스토어는 1차 금호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 기업들의 수도권 진출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금호 이웃사촌마을 사업을 통해 창업 또는 이전한 청년기업 13곳을 포함해 총 22개 로컬 브랜드가 참여하며,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반려동물 용품 ▲리빙소품 ▲뷰티·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성수동의 상권 특성을 살려 ▲포토부스 ▲뽑기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체험과 직접적인 홍보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대표적 성과 중 하나로, 지역에 정착한 청년 기업들이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체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금호장의 일환으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 중이다.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소비자 반응 테스트를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은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로, 금호읍 덕성리·오계리에 복합커뮤니티센터와 복합공유허브센터를 조성하고 청년 창업 지원, 기업 이전 및 스케일업 지원, 공동체 활동,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함께 추진 중이다. 청년 창업자는 최대 7천만 원, 기업 이전 및 스케일업 기업은 최대 2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다수의 청년 기업이 이미 정착해 활동 중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금호장 in 성수 팝업스토어는 금호 청년기업이 전국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자생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정착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