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최근 롯데카드 해킹 사고와 관련해 불똥이 튀자 대응에 나섰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롯데' 브랜드를 공유한다는 이유로 피해를 입고 있다.
롯데는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롯데 브랜드 가치와 고객 신뢰도가 하락한 것에 대해 롯데카드에 항의하고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를 촉구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2019년 지주사 체제 전환에 따라 롯데카드를 MBK파트너스에 매각했으나, 상당수 고객들은 여전히 롯데카드를 롯데그룹 계열사로 인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이번 해킹 사고로 롯데그룹은 유무형의 피해를 입고 있다는 입장이다.
롯데그룹은 유통·식품·관광 등 다양한 사업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피해를 본 것은 물론, 향후 롯데카드 고객 이탈 시 협력 관계인 롯데 사업장의 매출 감소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롯데그룹 임직원 전용 카드 발급 업무도 롯데카드가 담당하고 있어, 임직원 개인정보 일부가 유출된 점도 중대한 문제로 꼽힌다.
이에 롯데그룹은 이번 사태로 인한 브랜드 가치 훼손 등에 대해 롯데카드에 강력히 항의하고,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롯데카드는 지난 18일 조좌진 대표이사 명의의 공문을 통해 롯데그룹에 공식 사과했다. 롯데카드는 공문에서 "롯데그룹과 임직원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롯데그룹의 소중한 고객 분들에게 불편과 염려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서도 죄송하다"고 전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롯데 브랜드를 믿고 이용한 고객들이 입은 피해에 대해 고객보호 조치를 즉시 시행하고, 사태로 인한 혼란이 종료될 때까지 대표이사로서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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