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장 주제로 글로벌 주식투자 '장인(匠人)' 광고 제작
전통가옥, 장독대 등 K-컬처풍...3주만에 530만뷰 달성
 
 
   삼성증권의 '주식 장인(匠人)'을 주제로 한 광고캠페인이 최근 코스피 등 국내외 증시 상승세와 함께 주목된다.
삼성증권은 앞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주식 장인(匠人)' 영상 3편을 모두 합친 조회수가 지난 22일 기준 총 530만회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광고 공개 후 실시한 초기 반응 조사(엠브레인 마크로밀, 20~40대 일반 고객 100명 대상 9월 9~10일 진행)에서도 광고 선호도 81%라는 높은 긍정 평가를 얻었다고 알렸다. 삼성증권은 변화하는 투자 환경과 미디어 흐름에 발맞춰 광고를 론칭하는 채널도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중심으로 집행했다.
광고 속 '주식 장인'은 투자자의 고민을 척척 해결하는 해결사로 등장한다. ▲실시간 투자정보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전 세계 30개국 해외 주식투자 기회를 장인만의 비법 노하우처럼 보여 준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장맛이 30개라니~", "43년 내공의 빨간 수익률 맛 보고 싶네~", "어디 있나요 주식 장인" 등의 댓글로 반응을 보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국내 및 미국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 '미장'이라 줄여 부르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匠人)'이라는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주식투자에 있어 시장에 대한 안목과 노련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며 '삼성증권은 주식투자를 선도하는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은 이에 더해 광고 콘셉트와 연계한 '주식불장' 패키지와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증시를 의미하는 '장(場)'과 음식을 의미하는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의 고추장, 일본의 와사비, 중국의 마라장, 미국의 핫소스로 구성된 4종 세트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와 카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삼성증권이 지향하는 '성공 투자 파트너'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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