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산시, 민원 응대 역량 강화 위한 친절교육 진행

/경산시

경산시는 22일 임당유적전시관 강당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한 공직문화 조성을 통한 민원 만족도 향상과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민원 응대 친절 마인드 함양과 특이 민원 대응 능력 강화를 주제로 ▲친절 응대 기본자세 ▲상황별 응대법 ▲출입제한 및 퇴거 조치 ▲특이 민원 발생 시 휴대용 보호장비 사용법 등을 다뤘다.

 

경산시는 최근 민원전화 전수 녹음, 특이 민원 출입제한 및 퇴거 조치, 휴대용 보호장비 추가 보급, 심리상담 지원, 청사 청원경찰 배치, 홈페이지 담당자 실명 비공개 등 다양한 직원 보호 방안을 시행하며 친절 역량 강화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윤희란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단순한 민원 서비스를 넘어 친절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 전문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민원 응대 직원 보호를 위한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