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서 구독 유지율 90% 육박...데이터 분석 기능 개선해 출시
 
 
   두나무가 이용자의 거래 패턴을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들의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투자 결정을 돕는 서비스다.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도 90%에 육박했다. 더불어 데이터를 확인한 이후 실제 매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의 의사결정 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식 출시 과정에서 서비스도 개선됐다. 기존 데이터를 보다 명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표 산출 방식을 고도화했고, 대시보드 화면(UI)도 보다 용이하게 개편했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보유량 ▲Taker 순매수 ▲Taker 세부 체결 강도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 등 네 가지 지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글로벌 시세와 국내 시세 차이, 거래소 내 보유량 흐름, 매수·매도 강도, 순매수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실험실에서 제공된 마켓 인사이트는 많은 투자자의 호응을 얻으며 정식 서비스 출시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시장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PC웹과 모바일 앱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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