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프랜차이징 & 라이센싱 아시아(FLA)'에 참가해 6건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8~20일까지 열린 행사에서 aT는 통합한국관을 운영하고, 순대·찜닭·숯불구이 등 한식과 치킨, 수제맥주 등을 선보였다.
현장의 관심은 곧 성과로 이어졌다. aT와 현지 행사에 동행한 기업들은 6건의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찜닭 전문 기업은 싱가포르 바이어로부터 현지 진출 최우선 협상권을 요청받았고, 순대를 시식한 케냐 바이어는 즉석에서 MOU를 체결했다.
현장을 찾은 싱가포르 바이어는 "한국 외식 브랜드는 메뉴 구성이 다양하고 현지 소비자 취향에 잘 맞는다"며 "이번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T의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아시아 경제허브 싱가포르에서 K-외식의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유망 외식 브랜드가 해외시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판로 개척과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박람회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됐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외식 시장 진출을 노리는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주목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B2B 행사로, 호주, 일본, 뉴질랜드 등 14개국에서 250여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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