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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HDC아이파크몰, '리빙파크' 앞세워 침체된 가구 시장 활력 불어

12일부터 진행 중인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매출 신장률 59%
작년 4월 리뉴얼 이후 17개월간 평균 매출 신장률 30%에 달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위치한 리빙파크 4층 전경/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위치한 리빙파크 4층 전경 모습/아이파크몰

HDC그룹 계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가구 체험 공간 '리빙파크'를 앞세워 침체된 가구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최근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기간 동안 리빙 상품군 매출이 59%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리빙페어'에서 나아가 신혼 가구와 예식 준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 혜택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용산점 리빙파크는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 에몬스 등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 40여 개가 입점해 있어, 오프라인에서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대규모 가구 전시 공간으로 꼽힌다.

 

리빙 상품군의 이러한 호조는 지난해 4월부터 단행된 대규모 MD(상품기획) 개편의 결과로 분석된다. MD 개편 이후 올해 8월까지 17개월간 아이파크몰 리빙 상품군 매출은 평균 30%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당시 프리미엄 침대, 소파, 키즈 등으로 공간을 재구성하고 해외 럭셔리 리빙 브랜드를 신규 입점시키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특히 유통사 최초로 키즈 가구 전용 공간을 마련해 안데르센, 엄마누리, 펀우드 등을 입점시키며 아이들의 성장에 맞춰 방을 꾸며 주고자 하는 어린이 가족 단위 고객의 발걸음을 이끈 것도 유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HDC아이파크몰 최용화 영업본부장(상무)은 "오프라인 체험 매장의 특징을 잘 살린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전문 콘텐츠 공간인 리빙파크는 아이파크몰만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라며 "침대와 소파 등 직접 체험 해보고 결정해야 하는 상품군이 한자리에 모여 있는 만큼 가구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아이파크몰 리빙파크에 꼭 방문 해보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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