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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명절증후군 관리에 '리커버리 드링크'에 관심↑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부스트샷3/풀무원다논

올해 추석은 최장 10일에 이르는 긴 연휴로 명절 음식 섭취와 장시간 운전, 성묘 등으로 인한 '명절증후군'을 예방·관리할 수 있는 음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유통업계는 장 건강, 기분 전환, 수분 보충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리커버리 드링크'를 제안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다논은 유산균을 강화한 '액티비아 부스트샷3'를 출시했다. 브랜드 핵심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대비 3배 함유해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설탕 무첨가 플레인과 사과 플레이버 2종으로 구성해 칼로리와 당 부담을 낮췄다.

 

장시간 운전으로 지루함을 느끼는 소비자를 겨냥한 상큼한 음료도 눈길을 끈다. 이디야커피는 딸기·망고·블루베리 주스를 리뉴얼해 원물의 풍미를 강화했으며, 스타벅스는 과거 인기를 끈 '피치 딸기 피지오'와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를 재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야외활동으로 인한 갈증 해소를 위한 제품도 다양하다. 빙그레는 마그네슘 100mg을 담은 '마그네슘 워터'를 내놓아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도록 했고,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저칼로리·저당 제품으로 빠른 수분 흡수를 돕는다. 링티는 이마트24와 협업해 제로 칼로리 스포츠음료 '리커버리 기어'를 선보이며 건강 지향 소비자를 공략한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처럼 긴 연휴에는 다양한 활동과 과식으로 피로를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이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리커버리 음료가 새로운 명절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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