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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ACE ETF' 리브랜딩 3주년, 순자산 20조·점유율 두 배로 뛴 한투운용

리브랜딩 후 53개 신규 ETF 출시…17종 1000억 이상 성장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ACE' 리브랜딩 3주년을 맞아 투자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브랜딩 이후 3년간 ACE ETF가 6배 가까이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을 두 배로 끌어올린 가운데, 운용사는 상징적인 '커피차'로 투자자들과 직접 만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1일 "ACE ETF 리브랜딩 3주년을 기념해 오는 13일 깜짝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2022년 10월 13일 ETF 브랜드를 기존 'KINDEX'에서 'ACE'로 바꾼 지 정확히 3년째 되는 날이다.

 

이벤트는 여의도역 5번 출구와 한국투자증권 본사 인근 2곳에서 '커피차' 형태로 진행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3시간이며, 현장을 찾은 선착순 3000명(구역별 1500명)에게 커피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ACE ETF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년간 ACE ETF 성장을 함께한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자리다. 리브랜딩 이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53개의 신규 ETF를 상장했으며, 이 중 17개(약 32%)가 순자산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3월 상장한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개인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이어지며 순자산 2조3189억원(2일 기준)으로 국내 최대 해외채권형 ETF로 자리매김했다.

 

기존 상품의 성장세도 뚜렷하다. 리브랜딩 직전인 2022년 10월 12일 대비 순자산 증가율 기준 상위 10개 ETF 가운데 3개가 ACE ETF로 나타났다. 'ACE 미국S&P500채권혼합액티브', 'ACE KRX금현물', 'ACE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액티브' 등이다. 10위권 내에 3개 이상 ETF가 포함된 운용사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유일하다.

 

이 같은 성장에 힘입어 ACE ETF 전체 순자산은 리브랜딩 전 대비 579.17% 증가해 20조원을 돌파했다. 시장 점유율도 3.99%에서 8.02%로 상승했다. 2022년 기준 ETF 순자산 1조원 이상 운용사 7곳 중 500% 이상 성장을 이룬 곳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유일하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투자자들의 성원 덕분에 ACE ETF가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다"며 "리브랜딩 3주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커피차로 따뜻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가치 중심의 운용 철학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맞춘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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