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의 사이버 해킹 피해 관련 고객 보호조치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키인(KEY IN) 거래를 통한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위험 고객 28만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조치가 모두 완료됐다.
13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지난 12일까지, 고객 28만명의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약 22만건이며,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한 재발급 조치가 모두 이뤄졌다. 같은 기간 롯데카드 전체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약 121만건으로, 이 역시 98%에 해당하는 약 119만건의 재발급이 완료됐다.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및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등으로 재발급 지연 현상이 해소돼, 현재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하고 모든 카드에 대해 대기나 지연 없이 신청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게 롯데카드 측 설명이다.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 포함,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고객 보호조치가 완료된 고객은 약 23만명(82%)으로 집계됐다. 아직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지속적으로 카드 재발급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오는 15일부터는 해당카드 온라인 가맹점 이용을 제한해 부정결제 가능성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한편, 전체 피해고객 297만명의 경우 146만명(49%)에 대한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보호조치가 완료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297만명 중 28만명을 제외한 269만명의 경우에는 유출된 정보만으로 카드 부정사용 발생 가능성이 없어 카드 재발급을 별도로 하실 필요는 없다"며 "그럼에도 불안을 해소하고 싶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 해외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 등을 진행해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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