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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 삼성카드·NH농협카드·비씨카드

'번개장터 삼성카드' 관련 이미지 /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번개장터 삼성카드'를 선보인다.

 

◆번개장터 이용금액 최대 3% 적립

 

삼성카드는 14일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와 손잡고 '번개장터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번개장터 삼성카드는 카드 혜택을 번개포인트로 제공해 번개장터 중고거래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는 제휴 카드다.

 

1번개포인트는 번개장터에서 1원의 가치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 구매 시 상품 가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도 기본 적립해 준다. 여기에 번개장터에서 결제 시 추가로 2%를 더해 최대 3%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추가 2%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4만 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번개장터에서 상품 결제 고객에게 2% 추가 프로모션 혜택을 더해 최대 5%로 상향해 적립해 준다.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바우처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 안내 이미지 /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에너지바우처 제도 오프라인 홍보

 

NH농협카드는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에너지바우처 제도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취약계층이 온라인 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점을 감안, 에너지바우처 제도의 오프라인 홍보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전국 각지 6000여 개의 NH농협 영업점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영업점 내 디지털사이니지, 새 전자창구(PPR), 자동화기기 화면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에너지바우처 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에너지바우처 제도는 에너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냉ㆍ난방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에너지바우처를 이용하고자 하는 에너지취약계층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후, NH농협 영업점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전기, 도시가스, 등유 등의 비용을 결제하면 된다.

 

비씨카드가 마스터카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굿즈 관련 이미지 / 비씨카드

비씨카드가 K-콘텐츠 알리기에 나선다.

 

◆한국 문화 담은 굿즈 한정 판매

 

비씨카드는 K-콘텐츠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 마스터카드와 협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와 관련된 팬 상품(굿즈)을 제작 및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의류와 소품 등 한국 특유의 문화적 감성을 담은 굿즈는 한정판으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홍선표 디자이너의 브랜드 헤베츠(HEVETS)와 함께 기획했다.

 

굿즈는 무신사, 그림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오는 20일까지 해베츠 브랜드가 입점한 오프라인 매장 내 팝업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비씨 마스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협업은 'K-콘텐츠 글로벌 확산 전략 수립·지원', 'K-관광 혁신 전담팀 출범' 등의 정부 정책에 발맞춰 기획됐다. 민간 차원에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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