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색 가을 여행 프로그램으로 '제1회 영덕 멍멍 트래킹'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과 함께 자연 속을 걷고, 행동 교정 교육부터 다양한 체험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관광 이벤트로 꾸며진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26일 영덕군 별파랑공원 일대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트래킹 프로그램 '제1회 영덕 멍멍 트래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전국 1,400만 반려동물 양육 인구를 겨냥해 영덕군이 추진하는 '블루로드 반려견 동반 트래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8월에는 반려견과 함께 블루로드 명소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식사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영덕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멍멍 트래킹'은 콘텐츠 구성 면에서 이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전액 영덕사랑상품권으로 환급되며,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반려견 맞춤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TV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 중인 이웅종 교수가 직접 나서 반려견 행동 교정과 관련한 강연 및 시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별파랑 둘레길을 반려견과 함께 걷는 보물찾기 이벤트, 반려견과 함께 장애물을 넘는 어질리티 미니 운동회, 반려견 캐리커처 그리기, 나만의 목걸이 만들기, 타로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반려견 건강상담과 위생 미용 서비스도 제공되며, 현장에는 용품 및 간식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여행 문화를 확산시키는 한편, 영덕이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받으며, 선착순 100팀에 한해 모집이 진행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