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현장]온라인 넘어 오프라인으로…SSG닷컴 ‘미지엄’에서 드러낸 단독·신선식품 전략

SSG닷컴이 선보이는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손종욱 기자
성수동에서 열린 SSG닷컴의 미지엄/SSG닷컴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美지엄)'이 15일 서울 성수동에서 문을 열었다. 이달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쓱닷컴이 엄선한 100여 개의 그로서리·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한 체험 행사를 넘어 SSG닷컴이 추구하는 상품 운영 전력과 플랫폼의 신뢰도를 고객과 파트너사에게 입증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1층에 입장하자마자 시식할 수 있는 셰프컬렉션 제품/손종욱 기자
페스타 1층에 위치한 고메 스트리트 by 셰프컬렉션/손종욱 기자

현장에서 만난 SSG닷컴의 핵심 상품 전략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단독' 상품과 이마트의 막강한 소싱 역량에 기반을 둔 '신선식품'으로 압축된다. 행사장 1층 고메 스트리트에서는 유명 셰프와 협업해 출시한 단독 간편식이 방문객을 맞는다. SSG닷컴은 올해 줄서는 맛집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으며 현장에서는 셰프가 직접 요리 철학을 나누는 쿠킹&토크쇼를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2층에 마련된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이마트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SSG닷컴의 사업 전략을 명확히 보여준다. 30여 년 업력의 이마트와 동일한 고품질 신선식품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이는 전국 100여 개 PP(Picking&Packing)센터 기반의 쓱배송과 1시간 내 배송 바로퀵 등 이마트 점포를 활용해 배송 경쟁력을 강화해 온 SSG닷컴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

 

1층에 위치한 딜라이트 존. CJ제일제당이 연 체험 부스 모습/손종욱 기자
3층 스위트 존에 위치한 벤슨 체험 공간/손종욱 기자
3층에 위치한 'BEAUTY OF SSG'에서 현장 예약제로 입장해 여러 뷰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손종욱 기자
페스타 4층에 있는 '미지엄 스테이지' 전경/손종욱 기자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파트너사에게는 새로운 소비자 접점을 제공하는 상생의 장이기도 하다. 실제로 현장 참여 파트너사 100여 곳 중 절반에 가까운 49곳이 이번 '미지엄'을 통해 처음으로 플랫폼 연계 오프라인 팝업에 진출했다.

 

행사장 입장 직후 3층에 위치한 'BEAUTY OF SSG'관에 입장하려 했지만 대기 팀만 57팀, 대기시간만 40분 이상 잡혀 있었다. 백화점이 아니고서는 만나보기 힘든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기 때문. 현장에선 친구추가를 통해 간단한 샘플을 제공하거나 내 피부 톤을 직접 알아보는 체험형 콘텐츠가 준비돼 있었다. '겔랑', 'SK-II', '바이레도', '돌체앤가바나' 등 럭셔리 브랜드의 참여는 SSG닷컴의 플랫폼 신뢰도가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미지엄은 4개 층, 6개 테마 공간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1층 딜라이트 존에서는 CJ제일제당, 농심 등 대표 식품 기업과 유명 맛집 부스가 운영된다. 3층 스위트 존에서는 스타벅스, 하겐다즈 등 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시식으로 끝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체험 공간들은 눈길을 끌었다. CJ제일제당은 직접 체력 테스트와 건강 확인을 하며 참여하는 'GYM해봐'로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벤슨 체험 공간은 아이스크림 제품을 직접 맛보며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4층 미지엄 스테이지에서는 유망 인디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16일 박소은·거니·프롬, 17일 연정· 전진희·시소, 18일 서자영·다린·정수민, 19일 이지카이트·소이에·테종 등이 참여한다.

 

SSG닷컴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현장 곳곳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할인쿠폰 등 온라인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되는 19일까지 온라인에서는 참여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그로서리 미지엄 기획전도 함께 열린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