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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한화손보·NH농협생명·NH농협손보

한화손해보험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 이미지./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한화손해보험은 디지털 브랜드 캐롯이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건강한 일상의 변화를 응원하는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의 속도에 맞춰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가벼운 달리기를 통해 꾸준함과 자기관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일상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실천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참가자는 한화손해보험 캐롯앱과 런데이앱을 모두 다운로드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뒤 11월 2일까지 두 앱에서 각각 이벤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이후 11월 3일부터 4주 동안 총 열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완주자에게는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스스로의 일상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참여형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지난 7월 강릉 노암초등학교에서 NH농협생명이 '모두레·1사1교' 어린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전국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실을 운영한다.

 

◆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NH농협생명은 2025년에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금융 이해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은 NH농협생명이 금융교육 소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와 금융의 기본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해 전국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현장형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교육은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활용한 영상콘텐츠와 참여형 교구, 자기주도 학습교재로 구성된 학습꾸러미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저학년에는 저축과 용돈관리의 기본 개념을, 고학년에는 예·적금의 이해와 기초 투자 개념을 다루는 등 학년별 수준에 맞춘 맞춤형 교구와 교안을 새롭게 개발해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모두레 경제·금융교육이 농어촌 지역 어린이들에게 경제와 금융의 기본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교육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어린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NH농협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에 나선다.

 

◆ 직원 주도 자발적인 참여 독려

 

NH농협손해보험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팀을 꾸려 농촌을 방문하는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참여형 일손돕기는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방문 희망 지역과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회공헌 담당 부서가 이를 검토한 후 고령농·독거농 등 일손이 절실한 농가를 연결한다.

 

특히 직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장려하고 보다 즐거운 행사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지난 16일에는 입사 10~12년 차 직원 20여명이 경기 포천군 일대 농가들을 방문해 천황대추 수확을 도왔다.

 

참여한 직원은 "동기들과 함께 힘을 모아 농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일손 부족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체감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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