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이 국민신문고 시스템 마비로 인한 민원 접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자체 임시 민원 시스템인 '새올 전자민원창구'를 가동하며 군민 불편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국민신문고 시스템 장애가 장기화되면서 전국적으로 민원 접수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울진군이 독자적 온라인 민원창구를 개설해 행정 공백 최소화에 나섰다.
울진군은 군청 홈페이지 내 온라인 민원신청 메뉴를 통해 '새올 전자민원창구'를 운영 중이다. 사용자는 휴대전화 인증 등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접속하면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군정 관련 질의·건의 민원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임시 창구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이 정상 운영을 재개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도로·교통, 환경, 일반 민원 등 군청 소관 사항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타기관 민원의 경우 국민신문고처럼 자동 이관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관에 별도로 연락해 직접 접수해야 한다.
울진군은 접수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복구 전까지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입장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국민신문고 중단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임시 온라인 민원창구를 운영해 시스템 복구 시까지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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