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AI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
◆ 맞춤형 가입설계, AI 자동화, 헬스케어 플랫폼
NH농협생명은 AI와 디지털 기술을 앞세운 혁신 전략을 통해 미래형 생명보험사로 도약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내부 업무 효율화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전사 차원에서 AI를 도입하고 있다.
2025년 말 선보일 농축협 맞춤형 AI 가입설계 서비스는 창구 영업에 특화된 자동 설계 기능을 제공해 모집인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고객에게는 더 정밀한 맞춤형 보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2026년에는 AI OCR 기반 문서 자동화 시스템이 가동된다. 비정형 문서를 자동 분류·데이터 추출해 보험 심사와 내부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보험 업무 고도화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 체계도 확장되고 있다. 고객, 상품, 영업 등 전 영역에서 예측모형을 개발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강화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신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박병희 대표이사는 "AI 기반 혁신은 고객 신뢰 확보와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흔들림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이 대국민 환경교육 캠페인을 펼쳤다.
◆ '제3회 지구하다 페스티벌'
교보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회 지구하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지구하다 페스티벌은 교보생명이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함께 2023년부터 매년 개최한 대국민 환경교육 축제다.
무대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한 토크와 공연이 이어졌다. 교보생명이 한국환경보전원과 함께 기획한 환경 뮤지컬 '두근두근 새로나 챌린지'를 선보였다.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과 정수종 서울대학교 교수가 대담을 나눈 '기후환경 토크 콘서트', 탄소중립생활 실천을 퀴즈로 풀어보는 '환경 골든벨' 등이 시민의 발길을 이끌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자전거 페달을 밟아 친환경 에너지를 만드는 '자가발전'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그밖에 친환경 실천 서약과 함께 베트남 빈곤 농가에 나무를 기부하는 '지구사랑 희망나무', 환경 관련 퀴즈를 풀며 미로를 탈출하는 '지구하다 미로체험' 등 3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광화문광장을 채웠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미래세대가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이 모바일 전용 펫보험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 NH포인트 또는 네이버포인트 최대 3만원 지급
NH농협손해보험은 연말까지 모바일 전용 펫보험인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은 반려동물의 실제 치료 수요를 반영해 상해·질병 치료, 구강질환, 이물 제거, MRI·CT 검사 등 청구 빈도가 높은 담보 위주로 보장 항목을 구성했다. 특히 상해·질병 치료의 경우 비수술은 30만원, 수술은 250만원까지 보장한다. 연간 보장 한도는 2000만원이다.
이벤트는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 월 초회보험료 100%에 해당하는 NH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페이의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는 월 초회보험료 의 1만원 미만 절사 금액을 네이버포인트로 지급한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농협중앙회를 비롯한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 등 계열사와의 모바일 플랫폼 연계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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