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해외주식·신용대출까지...맞춤형 상담 체계 구축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한 직접투자가 일상화된 환경 속에서, 신한투자증권이 비대면 투자자를 위한 전문적인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신한투자증권은 '디지털PB센터 전문상담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는 ▲국내주식·금융상품(ISA) ▲해외주식 ▲연금자산(IRP·연금저축·DC) ▲신용·대출 등 자본시장 영역 전반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 간과하기 쉬운 세제 혜택, 연금제도, 투자전략 등 복잡한 금융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안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부연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문상담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만족도는 평균 95.2점을 기록했다. 특히 연금자산 부문은 9개월 연속 95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설문조사 참여 대상은 약 1만4159명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상담 품질 제고를 위해 직원 대상 정기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금융상품별 전문상담 체계 또한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자산관리 설루션을 제공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사람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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