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어
금융 종합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
KB증권의 '오늘의 콕'이 인기를 끌고 있다.
KB증권은 자사 대표 금융 콘텐츠 시리즈 '오늘의 콕'이 올해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집계 기준으로 총 1011만949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오늘의 콕'은 주식 뿐만 아니라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다. 투자자들의 자산관리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2022년 8월 출시됐으며, 올해 10월 기준 전년 동기(310만 회) 대비 3배 이상 성장하며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로는 'K조선·해운, 북극항로 개척 시동'으로, 조회수 17만 회를 돌파했다. 대한조선 기업공개(IPO) 시기에 고객에게 개인화 맞춤 오퍼 형태로 제공돼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어 '첫 대체거래소(NXT)로 달라지는 2가지'(13만회), '공모주 청약에 쓸 돈, CMA에 넣는 이유'(10만회)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월가 거물 5인의 비트코인 진단', '레이 달리오처럼 투자하는 법' 등 글로벌 투자 대가의 투자법 관련 콘텐츠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연휴 시즌 공항대란, 빠르게 통과하려면', '어린이날·어버이날 용돈도 세금 낼까?', '소비쿠폰, 신청부터 사용까지 핵심 체크' 등 생활 밀착형 금융 콘텐츠도 조회수 TOP 20에 포함되며 다채로운 관심을 받았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오늘의 콕'이 고객들의 투자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성장을 돕기 위해 맞춤형 금융 콘텐츠와 신뢰도 높은 투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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