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APEC 포항해양미식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마련된 국제행사로, '푸드테크와 바다의 감성이 어우러진 미식의 향연'을 주제로 포항의 해양자원과 미식문화를 세계인과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APEC 경제인 방문 일정에 맞춰 기획된 환영행사로, APEC 회원국의 경제인과 관계자들이 참여해 '바다의 도시 포항'의 해양미식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해양도시이자 APEC 연계 미식도시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축제는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되며, 낮 시간에는 포항 대표 음식과 수제맥주, 푸드테크 시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밤에는 낙화놀이, 미니 불꽃쇼, EDM 파티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야간 축제가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인 프로그램인 '포항 SEA 푸드존'에서는 과메기, 물회, 문어 등 지역 대표 해양음식이 소개되고, '바다치맥 라운지'에서는 송도해변의 야경을 배경으로 K-치맥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푸드테크 로봇 시식 퍼포먼스'에서는 로봇이 직접 감자튀김을 조리·제공하는 등 첨단 기술과 미식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바다 위 건배' DJ 퍼포먼스, K-POP 커버댄스, EDM 공연 등 젊은 세대를 위한 무대가 마련되며, 텀블러 지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회용기 캠페인, 영수증 인증 이벤트 등 ESG 실천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축제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함과 동시에 포항의 해양미식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국제 무대가 될 것"이라며 "전통의 맛과 첨단 푸드테크가 어우러진 '미식도시 포항'의 비전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