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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알닷 2.0’공개

LG유플러스가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새롭게 개편한 알닷 2.0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대폭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알닷은 약 900여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올해 10월 기준 누적 이용자 300만 명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자 증가에 맞춰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

 

알닷 2.0은 고객이 요금제 변경, 해지, 개통 등 대부분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 추가된 주요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 및 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다.

 

특히 '알닷케어'는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27개 알뜰폰 사업자 고객을 위한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이번 개편을 통해 ▲증명서 발급 ▲번호 변경 ▲요금 즉시 납부 ▲유심·eSIM 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돼, 첫 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과 요금제 기간, 부가서비스 현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알닷에서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eSIM 기반 선불요금제 셀프 개통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유심 개통만 가능했으나, 선불요금제 가입자 증가에 따라 유심과 eSIM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개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60여 종의 부가서비스도 이제 알닷에서 직접 조회, 변경, 해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과 함께 이용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알닷에 처음 휴대폰 정보를 등록한 선착순 1000명과 개편 관련 퀴즈에 참여한 1000명에게 각각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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