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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N마트, 거래액 한 달 만에 50%↑…멤버십·신선식품 강화로 단골층 확대

네이버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네이버

네이버와 컬리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가 9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 대상의 무료배송 혜택과 양사가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상품 큐레이션, 안정적인 배송 인프라가 초기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달 컬리N마트 구매자 가운데 80% 이상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였고, 이 중 70% 이상은 온라인 장보기에 적극적인 3040세대였다. 멤버십 사용자의 재구매율은 비멤버십 대비 약 2배, 5회 이상 구매한 단골 사용자는 1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지난 4일 사용자가 2회 이상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자주구매' 탭을 신설해 단골 사용성 강화에 나섰다.

 

신선식품 경쟁력도 강화됐다. 컬리N마트에서는 과일·야채·축산 등 신선식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달걀 품목이 전월 대비 2.3배, 쇠고기가 1.9배 오르는 등 장보기 필수 품목 중심으로 수요가 늘었다. 냉동·간편조리식품에서는 이연복의 목란 짬뽕, 조선호텔 떡갈비, 사미헌 갈비탕 등이 인기 상품으로 집계됐다. 유아식품 거래액 역시 전월 대비 3배 증가하는 등 가족 소비층 유입도 확대되고 있다.

 

컬리N마트는 앞으로도 멤버십 혜택과 데이터 기반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해 단골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구매 데이터와 리뷰 기반으로 선호 상품을 선정해 특가 제공하는 '네플멤 특가전'을 운영하고, 멤버십 사용자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혜택을 높이고 있다.

 

네이버 김평송 컬리N마트 사업리더는 "컬리N마트는 멤버십 기반 장보기 시장에서 거래액과 재구매율 모두 괄목할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컬리와의 파트너십과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장보기 특화 상품 셀렉션과 사용자 혜택을 강화해 단골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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