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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BC카드 정보로 익시오 고도화 나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상무, 오른쪽)과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의 검색 정확도와 추천 품질을 높이는 고도화 작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이용 패턴을 반영한 정보를 제공해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와 BC카드 양사는 최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LG유플러스는 내년 출시 예정인 '익시오 AI 비서'에 BC카드 데이터를 연동할 계획이다.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도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AI가 직접 찾고 공유하는 능동형 기능을 갖춘 서비스다.

 

특히 장소 검색 기능에 BC카드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추천 품질을 한층 정교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통화 중 "용산역 맛집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BC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이 높은 식당을 중심으로 실제 이용자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BC카드는 전국 55만 개 이상의 가맹점 결제 데이터를 통해 '잇플(eat.pl)'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잇플은 방문 패턴과 혼잡도 등 실사용 지표를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번 협력을 통해 익시오의 맛집·장소 추천의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요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BC카드 데이터를 시작으로 AI 검색·추천·번호정보 등 익시오의 핵심 기능 고도화를 위해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측은 "BC카드 가맹점 데이터는 고객 질문에 맞는 정보 제공의 정확도를 크게 높이는 요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이전트와의 연결을 강화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BC카드 측은 "이번 협력으로 더 정밀한 추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서비스 고도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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