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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GS25, 고객·데이터 기반 2025년 히트상품 7종 선정해

모델이 2025 GS25 히트상품 7종을 선보이는 모습/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 한 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2025 히트상품 TOP 7'을 14일 발표했다.

 

올해의 메가 히트 상품으로는 얼박사, 안성재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선양오크소주,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아이스브륄레, 리얼프라이스 블랙페퍼닭가슴살이 선정됐다.

 

GS25는 음료, 주류, 디저트 등 전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과를 낸 배경으로 자체 구축한 'AI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꼽았다. GS25는 온라인상 상품 언급량 추이를 분석해 차기 히트 상품을 예측하는 '트렌드 선행 캐칭 시스템'과 '우리동네GS' 앱 내 검색어 데이터를 활용해 잠재 수요를 발굴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얼박사'는 영수증 데이터 분석의 결실이다. 박카스와 사이다, 얼음컵의 동반 구매 패턴을 포착해 하나의 상품으로 출시한 결과, 누적 매출 130억원을 돌파하며 3개월 연속 음료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주류와 디저트 부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안성재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2030 여성 고객의 높은 호응 속에 출시 4개월 만에 160만개가 팔렸으며,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는 누적 600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냉장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이기철 GS리테일 간편상품기획 부문장은 "AI를 활용한 정교한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이 원하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것이 적중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발굴을 위해 데이터 기반의 상품 기획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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