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가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올 초 소비자중심경영 선언을 시작으로, 최고고객책임자(CCO) 선임, CCM 추진 조직 구성, 3개년 추진 계획 수립, 전 직원 교육 등 소비자중심경영 추진을 위한 체계를 구축한 후 지속적 개선 활동을 실천했다.
이번 평가에서 ESG 경영 실천, VOC 관리 체계의 일원화, 소비자 소통 시스템 운영, 플로어 매니저 제도 및 자체 만족도 조사를 통한 불편 사항의 즉시 개선 체계 구축 등의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강승필 사장은 "CCM 인증은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 혁신을 추진해 온 전 직원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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