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이 직접 추천한 콘텐츠를 혜택으로 돌려주는 '취향이 머니' 순금 증정 프로모션을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향이 머니'는 B tv의 VOD 통합 월정액 서비스인 'B tv+'에서 고객이 좋아하는 영화나 프로그램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가 이를 시청하면 추천자에게 B캐시가 적립되는 고객 참여형 큐레이션 서비스다. IPTV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된 방식이다.
플레이리스트가 많이 시청될수록 적립되는 B캐시도 늘어나는 구조로, 현재까지 약 3000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누적 적립 캐시는 1500만에 이른다. 개인의 콘텐츠 추천이 실제 보상으로 이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의 일상과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추천 목록도 눈에 띈다. '육아 후 휴식 시간에 보기 좋은 콘텐츠', '취업 준비생을 위한 응원 콘텐츠' 등 공감형 플레이리스트가 공유되며 이용자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QR코드를 통해 7편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12지신 순금 코인 세트'를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마련했다. 월간 조회수 상위 고객에게는 최대 50만 B캐시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고객의 콘텐츠 선택 기준으로 개인 취향이 중요해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참여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영화 타이틀이 풍부한 B tv의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추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고객 간 추천과 공유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 기능을 확대해 콘텐츠 이용 경험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